온라인 학습생태계 프로젝트에 참여할 사람을 구합니다.
애자일이야기 블로그에서 가끔 주당 16시간 일하는 이야기를 보면서, 나는 언제 저런 새로운 환경에서 일할 수 있을까 하고 신세 한탄을 하신 분들이 많으셨을 겁니다. 그런분들을 위해 좋은 프로젝트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온라인 학습생태계" 프로젝트입니다. 삼성고른기회재단 등에서 펀딩을 받고 연세대학교 청년문화원에서 진행하는 공익성 프로젝트로,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잇는 대안적 학습공간을 제공하는 일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애자일컨설팅도 몇 달 전부터 이 프로젝트에 참여해 오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PDF 문서를 참고하세요.
국내외 IT업체와 펀딩에 대해 논의 중입니다. 아직 확정되지 않아서 장기계약으로 인원을 뽑을 수는 없고 단기(1개월) 아르바이트를 구합니다. 펀딩이 결정되면 최소 1년의 고용기간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 업무 : 웹 개발/관리 (주로 기존 웹 프로그램 커스터마이징) 및 기획
- 자격 : 연령, 성별, 학력, 경력 불문
- 장소 : 연세대 청년문화원
- 누구와 같이 일하게 되나 : 이지님, 김지호(단군의 땅, 바람의 나라 개발자)님 등 몇 분과는 직접적으로 같이 일하고, 대안 교육 관련 국내외 유명 인사들과는 간접적으로. (애자일컨설팅도 참여합니다)
- 근무기간 : 8월 한달 간
- 시간 : 주당 10시간 (원하는 경우 80% 정도까지는 재택근무 가능)
- 급여 : 많이 드릴 수는 없습니다만, 근무 시간 대비 보수는 높은 편이고, 펀딩이 결정되면 부족하지 않게 드릴 수 있습니다.
- 모집인원 : 1 명
- 접수기간 : 선발하는 대로 마감 -- 빨리 지원하면 유리합니다.
- 선발과정 : 서류 심사 -> 전화 인터뷰 -> 면대면 면접
- 접수서류 :
- 자기 소개서 (단, 다음 내용이 포함되어야 함)
- 자신이 협력을 잘 한다는 것을 보여줄만한 에피소드
- 자신의 학습 능력이 뛰어나다(예컨대 자신이 모르는 분야의 학습을 즐기고 남들보다 빨리 학습하는 편이라면)는 것을 보여줄만한 에피소드
- 실행력(예컨대 학습에서 적용까지 거리가 짧다든지)이 뛰어나다는 것을 보여줄만한 에피소드
- 자신만을 위해 만들어 썼던(타인의 것을 수정한 경우도 가능), 혹은 아직 쓰고 있는 프로그램(프로그래머의 위기지학 참고) 중 가장 큰 가치를 얻은 프로그램에 대해 다음 내용을 한 편의 에세이로 엮어서 제출
- 뭐하는 프로그램이고 어떻게 도움이 됐는지 (스크린샷이나 스크린캐스트가 이해에 도움이 된다면 첨부하면 좋겠습니다)
- 어떤 역사를 거쳤는지
- 그 과정에서 어떤 교훈과 통찰을 얻었는지
- 소스 코드 일부 (자신의 코딩/설계 철학을 보여줄 수 있는 부분)
- 특정인(애인, 부모님 등)을 위해 만든(타인의 프로그램을 수정한 경우도 가능) 프로그램 중 사용자에게 가장 큰 가치를 줬던 프로그램에 대해 같은 형식의 에세이를 제출 (2번과 3번 서류 중 하나만 제출해도 가능)
무엇보다도 학습, 교육, 대안교육 등에 관심있는 분들이 지원하면 더욱 좋겠습니다. 또한, 펀딩이 결정되면 더 많은 인원을 채용할 계획입니다. 이 프로젝트에 관심이 있다면 채용이라는 방식 외에도 여러 가지 경로를 통한 참여가 가능하니 문의해주세요.
지원과 각종 문의는 [email protected]으로 해주세요.
--김창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