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한 알림 포스팅입니다.

첫번째는 LETS 컨퍼런스입니다. 이 LETS 컨퍼런스는 지역화폐 시스템인 LETS에서 힌트를 얻어 만든 새로운 방식의 상호 배움 마당입니다.

제가 LETS를 접하고 배움 마당을 만들게 된 인연은 이렇습니다. 노스모크 위키를 통해 갖게 된 공동체에 대한 관심, XP를 통해 알게된 퍼머컬쳐에 대한 관심 등이 겹쳐서 2003년도부터 공부를 하다가 2004년도에 온라인 LETS 공동체를 만들어 실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2008년 p-camp/대안언어축재 연합 행사에서 LETS를 현장에서 짧은 시간 동안, 배움 중심으로 하는 방식을 고안해 내어 실행해 보았고, 상당한 호응을 얻었습니다. 당시 동영상에서 그 모습을 조금 보실 수 있습니다.

최승준님이 balsang에서 일하시게 되면서 이 방식을 좀 더 확대하고 실험하고 계십니다. 얼마전에 파일럿 행사가 있었고, 이번 토요일에 1회 LETS 컨퍼런스(이렇게 이름을 지으셨네요)가 열립니다.

한마디로 내가 배우고 싶은 것, 가르칠 수 있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리고, 서로 배우고 가르치는 마당입니다. 대단한 것일 필요가 없습니다. 기타 치는 법, 낙서 잘하는 법, 뭉친 어깨 푸는 법 등 모두 가능합니다.

이번에 특히 예술가 분들이 많이 오십니다(화가, 디자이너, 영화인, 음악가 등등). 그런분들과 배움의 경험을 갖고 싶은 분들은 어서 신청하시길!

두번째는 레베카 워프스브록(Rebecca Wirfs-Brock)과의 만남의 자리입니다. 애자일과 소프트웨어 설계 전문가입니다. 이 미팅은 내일 저녁입니다. 시간이 얼마 없죠.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