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4일부터 7일까지 4일 동안 연세대에서 애자일 소프트웨어 개발 집중 교육이 있습니다.

정식 교육명은 Agile Software Development for Bio- and Chem- Informatics 입니다. 이번 교육의 기본적 목표는 프로그래밍에 자신없는 연구자가 (애자일한) 프로그래밍을 통해 자신의 일을 개선할 수 있는 능력을 만들어 드리는 것입니다. Bioinformatics, Cheminformatics라고 영역이 정해져 있는데, 실제 교육 중에 관련 분야의 예를 사용하게 될 것이긴 하지만 어떤 종류의 연구자에게도 도움이 될 교육이라고 생각합니다.

4일 동안 무엇이 달라질까 하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실지도 모르겠는데, 저는 대단한 변화가 생길 수 있다고 봅니다. 저희가 하는 교육은 일반 교육과 전혀 다릅니다. 실습 중심이고 발견적이고 구성주의적입니다. 그래서 재미있습니다. 이 블로그에 예전 교육에 대한 글들(사람들의 감상 포함)이 있습니다. 한번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강사는 저, 김승범, 김경수입니다. 특히 김승범씨는 저와 애자일교육(바이오인포매틱스 영역)을 여러번 함께 진행했었고, 매번 좋은 결과를 냈습니다. 저 역시 많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연세대 학생들은 교육비가 전액 무료라고 들었습니다. 반면 타대학, 연구소, 기업 소속은 교육비를 내야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Agile Software Development for Bio- and Chem- Informatics 교육 안내를 봐주세요. 신청 마감은 다음주 월요일까지 입니다.